맨위로

메뉴 건너뛰기

여성가족부 |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
신고합니다
상업성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저는 현재 진주시 경남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금요일 오후 시간에 외부강사가 학교로와 성교육을 하던도중 성소수자 차별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고 이에 동조하는분위기를 만든것에 대해 

불쾌감을 느껴 신고하려 합니다. 그 강사는 성교육에 대해 이야기 하던중 동성애에 대한 얘기를 꺼내었고 동성애를 해도되는지 안되는지에대한 황당한 질문을 하였고 학생들은 된다는쪽과 안된다는쪽으로 나뉘어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 강사는 동성애는 안된다는 말을 꺼낸 후 동성애는 우리나라에서 불법인데 왜하냐며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려 하였습니다. 그 후 동성애를 마치 마약과 같은 취급을 하며 소수자무시 발언을 하였고 학생들의 미간을 찌푸리게 하였습니다. 그 수업이후에 저희는 그 강사분의 잘못된 발언을 선생님들이 아실것이라 생각해 본교에 다시 초청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재 2016년 11월 4일 본교에 다시 그분을 초청해 수업을 하였습니다. 보통 교사라면 동성애와 같은 예민한 문제는 중립적으로 가르치고 학생들 중에서 자신의 성정체성에 대해서 아직까지 혼란해하는 학생들이 있을텐데 그학생들이 스스로 정할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수업을 해야할텐데 동성애가 무조건 안된다고 하는 발언은 교육자로서의 올바른 태도가 아니라고 봅니다. 이렇게 신고하지 않으면 분명히 다음에도 또 그분이 이학교 외에도 다른학교들을 돌며 그런 발언을 할것이라고 느꼈고 저희와 같이 불쾌감을 느끼는 학생들이 늘어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은 진주 성상담센터 소속의 교사분이셨고, 초청한 날짜를 알면 조취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교육을 하신다면 소수자 차별적인 발언을 하지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만약 이런 사태가 또 생긴다면 초청강사로 올 수있는 직위를 박탈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취를 잘해주실것이라고 믿고 이만 글을 끝마치겠습니다.

?
  • 한성협 2017.03.30 19:18
    안녕하세요, 한성협 사무국입니다. 교육중에 성소수자 차별발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이야기를 해주어 감사합니다. 좀 더 일찍 해결을 했어야 함에 먼저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위의 상황은 지역성폭력상담소에 의뢰된 교육을 진주지역활동가가 교육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경남예술고등학교에 성교육을 진행하는 일이 없도록 추가 조치하겠습니다. 이렇게 글을 올려주신 학생의 마음, 충분히 받아들여 앞으로는 소수자 차별적인 발언을 하는 강사가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성협 사무국장.

  1. 11월 20일 '국제 성교육의 날' 을 맞이하여

    비밀글입니다.
    2016.11.18 토이
    Read More
  2. 성교육자 소수자 차별발언관련 신고합니다

    안녕하세요.저는 현재 진주시 경남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금요일 오후 시간에 외부강사가 학교로와 성교육을 하던도중 성소수자 차별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고 이에 동조하는분위기를 만든것에 대해  불쾌감을 느껴 신고하...
    2016.11.04 학생
    Read More
  3. 유네스코 보고서에 따른 어린이 성교육 시행 요청 공문

    비밀글입니다.
    2015.11.19 토이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